맘갓드 필리핀

Crash Landing On You 사랑의 불시착 in 필리핀 [K-Drama] - 현빈&손예진 필리핀 통신사 Smart 전속모델

맘갓드 2020. 9. 22. 18:00

그동안 We are the World 라는 말 답게 전 세계가 하나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던 시대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하늘길이 막히고 자유로운 왕래가 어려워진 상황속에 있습니다.  이로인해 전 세계에 한국을 대표하는 외교대사 역할을 해왔던 "한류문화" 에도 빨간신호가 불가피해졌지요.  많은 스타들의 해외 방문과 공연 및 팬미팅들이 잇따라 취소됨으로 인해 많은 차질을 빚고 있다는 소식은 이미 숨길 일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을 통한 세계 속 한류문화의 멈춤없는 활동 소식은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BTS의 빌보드 챠트관련 뉴스는 끝이 없는 터널 속 같은 코로나 사태속,  우울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얼마나 힘이 나게 하는 소식이었는지 모두 동감하실 것입니다.

 

 

 

 

맘갓드가 있는 필리핀도 한류문화에 호의적인 분위기인데요,  그 가운데 한국에서도 엄청 뜨거웠던 드라마 < 사랑의 불시착 > 이 필리핀 현지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고 그 분위기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필리핀 현지 넷플*스 인기 순위권 랭킹 내에 자리잡고 있을 정도이니까요.

 

저는 처음에 이 드라마를 접했을 때,  황당한 주제이기도 하고,  만화같은 스토리에 억지같은 설정이 그닥 비호감인듯 했는데... ㅋㅋ   현빈 & 손예진이라는 배우들이 그걸 이렇게 또 해내시더라구요.. 역시...!!

 

 

 

" Crash Landing On You" 라는 번역제목으로 방영된 넷플릭스 스틸컷

 

 

 

 

한국의 드라마 시청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던 이 드라마가 분단국가 국민으로서의 공감대도 전혀 없는 필리핀에서도 인기가 많았다는 사실은 결국 현빈 & 손예진이 열일했다는 증거겠지요..ㅎㅎㅎ

 

 

 

 

넷플릭스 썸네일컷

 

 

 

 

필리핀에서 그들의 인기는 현빈과 손예진이 필리핀 양대 통신사 중 하나인 Smart 의 메인 모델이 되었다는 사실이 그 결과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필리핀 주요 통신사로서 Globe 와 Smart 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Smart의 현빈과 손예진이 동반 전속모델이 된 것이지요.

 

 

 

 

Smart 온라인 페이지 첫 화면

 

 

 

Smart 온라인 페이지 접속하면 메인페이지 상단에 현빈과 손예진의 광고가 번갈아가면서 뜨고 있고,  옥외 광고판을 비롯, 그 외 유튜* 등과 같은 온라인 매체등에서 동영상 광고로도 사용되고 있네요. 

 

유튭을 보다가 상단 광고화면에서 우리의 리정혁씨를 만나게 되니 얼마나 반갑고 감동스럽던지.... ㅋㅋㅋㅋ

 

 

 

Smart 유튜브 광고 동영상 캡쳐

 

 

이럴 때면 해외 거주하는 한국인으로서 정말 자랑스럽고 가슴 한켠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한국에서는 한주에도 각 방송사별로 수십개씩 방영되고 있는,  그야말로 드라마 천국에서 흔하디 흔한 한국의 작은 컨텐츠 하나가 해외에서 이렇게 국위선양을 해주고 있을 땐,  저도 어쩔 수 없이 고리타분한 애국자 코스프레를 할 수 밖에 없게 되네요..ㅎㅎㅎ

 

아마, 코로나가 아니었음 이 두 배우분들 여러번 필리핀 방문할 기회가 있었을텐데,  외국인 해외입국자의 필리핀 국내 입국이 여전히 금지되어 있는 상황인지라.... 

 

전속모델 계약기간이 언제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쪼록 한국인의 마음으로서는 이분들의 필리핀에서의 인기가 오래오래 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뿐만 아니라 한류의 위력이 오히려 코로나 팬데믹 사태속에서도 세계를 향한 발걸음이 멈추지 않길 또한 원합니다.

 

 

 

▶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리뷰 유튜브 영상이 있어 링크합니다. (English Subtitle)

www.youtube.com/watch?v=6ImUkvF3Vm0&t=262s

Crash Landing On You 사랑의 불시착 리뷰영상 (영어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