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갓드 여행

해외거주 국민 건강도 책임지는 대한민국 / 재외국민 응급의료 상담서비스(소방청)

맘갓드 2020. 10. 20. 14:43

 

 

장기 해외거주 또는 단기 여행시 긴급 의료관련 사고 발생시 가장 당황할 만한 케이스입니다.

 

오랫동안 해외생활을 하고 있는 재외국민의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모토가 " 아프지 말자~!! " 이거든요.  해당 국가에서 제대로된 의료보험을 적용받기 어려운 상황이고,  특히, 의료수준이 낙후된 국가에 거주하게 되는 경우 발생하는 안타까운 케이스를 너무 많이 봐왔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아프지 않는 것...

 

쉬울 것 같지만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요.  누가 아프고 싶어서 아픈사람 없듯이 말이죠.

 

특별히,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감염의 두려움 속에서 생활해야 하는 상황은 정말 어렵습니다. 

' K-방역 ' 으로 월드 클라쓰를 보여준 한국이 가장 안전해 보입니다.  해외 상황은 정말 엉망이거든요.

 

그런 가운데, 재외국민들의 건강도 책임지고자 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노력이 참 감사하네요.   물론, 솔직히 이런 서비스가 실제로 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는 없지만, 그래도 현지에서 하루하루 불안하게 버티고 있는 교민들에게는 큰 위로가 되는 것은 맞습니다.

 

 

 

소방청 재외국민 응급 의료상담 서비스

소방청 홈페이지 제공

 

 

코로가가 전 세계적으로 재확산되면서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국민들이 확진판정을 받는 케이스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재외국민들을 위하여 소방청에서 119 구급상황 관리센터의 < 재외국민 응급의료 상담서비스> 를 제공 중에 있다는 소식입니다.

 

직접적인 치료를 해줄 수 는 없지만, 걱정과 고민으로 병을 키워나가지 마시고,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국민 구급 서비스 - 해외에서 119상담 (소방청 홈페이지 제공)

 

 

 

상담을 희망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상담가능 시간 : 24시간

 

● 상담내용 : 119 구급센터 전문의를 통한 일반 의료 상담 (코로나 19 상담 포함)

 

● 이용대상 : 상담을 희망하는 재외국민 누구나 가능

 

● 이용방법 : 

    1) 전화 : +82-44-320-0119 (화상서비스 아님)

    2) 이메일 : central119ems@korea.kr

    3) 인터넷 상담 게시판 : http://119.go.kr 

 

 

 

 

소방청 홈페이지에서 (상기 사진 참조) <해외에서 119상담 바로가기>를 링크하시면 아래의 119 인터넷 상담 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비밀글로 올리시면 개별 답변이 달리는 것 같네요.

 

 

 

 

작은 증상이라도 궁금한 점들이 있으시면 잔병이라도 키우지 마시고, 이런 국가제공 서비스를 마음껏 활용하셔서 건강한 해외생활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을 지켜야,  COVID-19  회복 이후의 우리의 삶도 보장 받을 수 있겠지요?

 

아래 링크 연결되어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재외국민 119상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