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갓드 여행

재외국민을 위한 영사민원 24 모바일 앱 서비스 시작 - 온라인 영사민원 서비스

맘갓드 2020. 9. 23. 16:32

해외 거주 우리 국민들의 영사민원 업무 서비스를 이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폰 앱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9월15일부터 시행된 [ 영사민원24앱 ] 이라는 모바일 앱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동안 웹페이지 (http://consul.mofa.go.kr) 를 통해서 가능하던 온라인 민원서비스가 이젠 손쉽고 편하게 인간의 여섯번째 손가락이라고도 하는 핸드폰 속에서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아직은 시행초기여서인지 에러가 자주 발생한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저는 깔아두기만 하고 업무처리를 안해봤기 때문에 아직 제가 경험한 건 없는데, 먼저 사용하신 분들 중에 에러에 대한 사례들이 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첫 시도여서 그렇겠죠?  시간이 좀 지나면 보다 안정화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IT 강국 대한민국이니까요~~!!  ㅎㅎ

 

 

 

영사민원24 앱 - 외교부 제공

 

 

 

◆ 앱 다운로드 안내

    현재는 안드로이드용만 가능하네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앱 내려받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용 앱은 10월중 서비스 시작 예정이라고 합니다.

 

 

◆ 민원업무 신청

     재외국민등록 신청,  재외국민 변경 & 이동 신고,  귀국신고,  문서발급 사실 확인,  민원처리현황 조회

 

 

◆ 민원업무 안내 

     재외국민,  여권, 공증,  가족관계,  국적,  병역,  순회영사 등

 

 

◆ 추후 추가 예정 서비스

     재외공관 방문예약, 여권 재발급 등의 영사민원 24 홈페이지(http://consul.mofa.go.kr)의 여러 서비스가 10월중에 추가로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제공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사민원 24 앱 - 외교부 제공

 

 

 

재외국민들을 위한 외교부의 서비스도 이제 < 포노사피엔스 > 시대에 발맞춰 나가는 모습이 고무적이네요.  편하게 잘 사용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기대합니다.

 

 

 

♠ 중-필-베 3개국 생활하면서 아이들 키우고 일도 하는 맘갓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