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임?? 인내력 끝을 보게 한 필리핀에서 인터넷 고장 신고
5개월째 락다운이 유지되고 있는 필리핀...
외부와의 유일한 소통 수단인 인 터 넷
필리핀에서 인터넷 망을 제공하는 몇 사업체가 있는데 그 중에서 맘갓드는 CONVERGE 컨버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LDT, Globe at Home.... 등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서비스 평도 좋지 않고, 속도도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교민 단톡방의 여러 의견들을 참고했지요.
그런데, 이 컨버지는 타사 업체에 비해 만족도 괜찮습니다. 가장 기본사양의 요금제 (1500)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데 속도가 나쁘지 않아요. 온라인 수업 속도 끊김없이 가능하구요, 넷플릭스 영화 잘 따라갑니다. 듣기로는 이 컨버지 망이 전 지역에 깔려있지 않아서 해당지역 또는 콘도 내에 이 망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컨버지 추천합니다.
그런데 며칠 전.....
그렇게 잘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에 문제가 생겨서 A/S 센터에 신고를 해야 할 상황이 덜컥 생겨벼렸지 뭡니까..ㅠ
집콕 생활 중에 인터넷 먹통이라니...
하늘이 무너지는 거죠...ㅠㅠ
언제부터 인터넷 없으면 못살았다고...ㅎㅎㅎ
한시라도 급하게 복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고장신고가 급선무였습니다.
아무래도 콜센터 연결은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먼저 인터넷 접수를 해두고,
그런 후에 콜센터 전화연결을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 걸고, 두 번 걸고, 세 번 걸었지만.....
아~~~~~~예 연결조차 어려운 것 있죠..ㅠㅠ
그나마 라인이 다 사용중이니 잠시 후에 다시 걸어달라는 메세지라도 들으면 다행..
처음에는 조금 있다가 다시 걸면 좀 낫겠지? 하고 얼마간의 간격을 두고 띄엄띄엄 걸어봤네요. 그런데, 이게 도무지 연결 될 기미조차 보이지 않길래, 이제는 안되겠다 싶어 전화기 화면 열어놓고 계~~~~~속 반복해서 걸어보았습니다.
그렇게 수십 번을 걸었더니 자동안내로 연결~~!!!
오~~~ 예에에에에~~!!!!
그런데.... 말입니다....
음성 안내에 따라 지정 서비스 번호를 누르고 상담원 연결만 기다리면 되는데... 세~~~~상에... 대기인 숫자가 100여명~!!!!!! 헐~~~!!!!
이건 아니다 싶어서 끊었네요... 끊고 보니, 이 자동안내까지 연결 되는 것만도 어려운 상황앞에 다시 봉착..ㅠ 어렵사리 재연결되었을 때는 대기자가 300명이라도 그냥 기다려야 겠다 싶었는데... 112번의 대기 번호를 받고 스피커 폰을 켜서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상담원의 목소리가 나오기를요...ㅠㅠ
스피커 폰을 통해 대기 번호가 점점 줄어들어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는데... 하~~~~~ ㅠㅠ 통화시간 1시간이 지나고 있었습니다... 왓뜨~~~!!!!!
이게... 무슨..... 기가 막혀서 말도 안나오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염없이 대기하던 중 대기순서가 한자리 숫자로 접어들자 세상을 다 얻은 듯 했답니다~!!! IT와 서비스 강국인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지요? ㅠㅠ 이럴 땐 정말 한국 가고 싶어요...ㅠㅠㅠ
그렇게 어렵사리 연결된 상담원의 목소리가 세상 반가울 수 가 없네요.
그런데... 말입니다.....ㅎㅎ
인터넷 먹통상황을 이러쿵 저러쿵 말했더니,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BILL PAYMENT 쪽의 착오가 있는 것 같다고 파이넌스 파트로 다시 연결하라는 겁니다. 전화를 끊고 다시 걸란 얘기지요... 헐~~~~~~!!!!
오랜만에 맘갓드 성질이 나오는 포인트였습니다.
내가 도대체 몇 번을 전화걸기 시도했으며, 1시간이 넘는 대기시간을 기다려 겨우 당신을 만났는데, 뭐시라?? 다시 걸어라???!!!!!
일단... 외국이라도... 목소리 크면 이깁니다...ㅋㅋㅋ
상담원이 그러면 알겠다고 자기가 직접 연결해주겠으니 전화 끊지 말고 기다리라고 하길래 그 때까지만해도 맘갓드 목소리 큰 걸로 필리핀에서도 해냈구나 자축하고 있었지요...
헐~~~~ 그런데... 또 기함을 토할 상황이....ㅎㅎㅎ
그렇게 상담원이 직접 연결해 준 파이넌스 파트 대기자가 106명이라는 안내 메세지....ㅠㅠ
노오~~~~~~~~~!!!!!
정말, 말도 안되고 어처구니도 없었지만, 끊어봤자 다시 연결하기 어려울 것이라 울며 겨자먹기로 또 다시 한 시간여를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연결되었다는 신호가 들리길래 너무도 간절한 목소리로 "헬로우~~~"를 외쳤습니다. 그러나.... 여러번의 간절한 헬러우 속에서 수화기 저편에서는 조용하기만 하더니... 잠시후... 자동음성으로 '연결상태가 좋지 않으니 다시 걸어달라'는 안내와 함께 통화는 일방적으로 끊...겼....답.....니..........다............ㅠㅠㅠㅠ
총 통화 연결시간 2시간 26분 6초
실화임????!!!!!
아무것도 해결된 것도 없이 통화시간 2시간 반 가량...ㅎㅎㅎㅎ
폰 요금제 가능 통화시간을 초과했다는 안내 메세지도 받았는데...
그런데... 서비스 신고접수 조차 하지 못했다는 사실은...ㅠ
결국 회사 필리핀 직원의 도움을 통해 (직원도 역시 똑같은 그 미친 과정을 반복해서) 여자처자 인터넷은 다시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직원도 재택근무 중이라 자신의 폰으로 장시간 콜센터 연결을 시도하는 바람에
직원 통화요금 오버차지 1145패소,
맘갓드 1038패소...
그러고도 둘 다 8월12일까지 전화통화 불가....ㅠㅠ
(한도액 초과사용시 익월 정산때까지 초과 요금 납부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이 중단되는 시스템)
인터넷이 재복구 되기까지 딱 1주가 걸렸네요.
콜센터를 통해 신고접수하는 데만 5일소요
원인 찾는 데 1일소요
원인 해결하고 복구되는 데 1일
참... 그마저도 다른 인터넷 회사보다는 빠른 조처라고 합니다. 지인분은 타회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사 후 이전을 신청했는데 2달만에 이전처리를 해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CONVERGE를 추천합니다...ㅠㅠ
대~~~단한 필리핀 인터넷 A/S 센터의 현실이었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락다운이 유지되고 있고, 어느 때 보다 인터넷 수요가 늘어서 그렇다고 억지로 이해해보려고 하지만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경험이라 공유해봅니다.
비~~~~싼 비용과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맘갓드의 인터넷은 이렇게 복구되었고 포스팅도 올릴 수 있게 되었으니, 그것만으로도 감사해야겠지요? ㅎㅎㅎ
♠ 중-필-베 3개국 생활하면서 아이들 키우고 일도 하는 맘갓드였습니다.